cs center
제목 SMS호스팅 사용법
조회 50554 추천 25

1장 시스템 접속 및 메인 페이지
 
시스템 화면이 나오면 발급받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발송현황을 한눈에 캘린더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창으로 오늘 날짜의 발송/예약건수가 뜨고, 마우스를 건수 위에 올리면 통수까지 보입니다.
 

 
2장 문자전송
 
 
1. SMS 전송
 
문자전송을 선택하여 개인 또는 그룹으로 문자를 전송합니다.


 
 
 


 
SMS 전송
예약기능 예약여부 선택에 따라 즉시전송 또는 예약 일시를 지정하여 발송합니다.
장문사용여부 “예”를 선택하면 최대 3통(240Byte)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입력한 뒤,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면 3페이지까지 전송될 내용으로 보여집니다.
미리보기 메시지를 입력한 후에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면 왼쪽 미리보기 화면에 나타납니다.
상용메시지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미리 저장한 후 발송할 때마다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룹주소록 번호를 하나씩 입력하지 않고 미리 등록된 그룹주소록에서 선택할 경우 누릅니다.
전송 발송설정 및 메시지 입력이 모드 끝난 뒤 전송 버튼을 누르면 문자가 전송됩니다.
취소 입력한 메시지를 초기화하고자 할 때 누릅니다. (초기화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체삽입 그룹 전송할 때에만 적용되며, 그룹에서 지정한 쉬운이름에 따라 구성이 달라집니다. 그룹을 불러온 후 대체값을 지정하여 메시지 안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문자전송할 때 회신번호로 나가는 번호입니다.
수신번호 개별발송 시에만 사용되며, 번호를 하나씩 입력할 때 수신번호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후 반드시 버튼을 눌러야 수신목록에 추가됩니다. 마찬가지로 삭제할 번호를 선택하고 버튼을 누르면 수신목록에서 제외됩니다

 
 
1.1 그룹주소록 관리
 
(1) 그룹 선택
 
 
 
주소록에서 만든 그룹리스트가 나오면, 발송할 그룹을 선택한 후 그룹담기 버튼을 누르면
문자전송 수신번호 리스트에 그룹이 추가됩니다.
전체선택 버튼을 누르면 전체 그룹이 선택이 되며(한 페이지에서만), 선택취소 버튼을 누르면
체크된 리스트가 체크 해제됩니다.
 
(2) 그룹 내 상세주소 선택
 
주소록에서 만든 그룹리스트가 나오면, 발송할 그룹을 선택한 후 그룹담기 버튼을 누르면
문자전송 수신번호 리스트에 그룹이 추가됩니다.
전체선택 버튼을 누르면 전체 그룹이 선택이 되며(한 페이지에서만), 선택취소 버튼을 누르면
체크된 리스트가 체크 해제됩니다.
 
일반그룹(SQL그룹 제외)일 경우에만 그룹선택에 나오며, 그룹 구성원 중 일부만 SMS전송할 때
사용합니다. 그룹선택을 하면 전송대상수에 그룹 총 인원이 표시되고, 그룹리스트에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보내고자 하는 인원을 남기고 삭제될 인원은 선택하여 오른쪽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하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삭제하는 것은 전송 제외 리스트 선택만을 의미하며, 그룹리스트 구성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그룹리스트 선택 기능은 삭제처리를 위한 기능입니다.
선택하고서 선택주소담기를 누르시게 되면 전송대상수만큼 전송되므로 삭제하지 않으면
그룹 전체 리스트에게 전송하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룹에서 발송할 개별인원을 선택해서 개별발송하므로 당연히 대체값 적용 SMS발송은 안됩니다.
 

 
그룹 내 전송대상 인원을 고른 리스트에 번호를 더 추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주소바로추가에서
성명과 핸드폰번호를 기입하고 오른쪽 추가 버튼을 누르면 그룹리스트에 추가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주소바로추가에서 새로 추가하더라도 그룹 리스트 인원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3) 엑셀 수신자 붙여넣기
 
엑셀시트에서 핸드폰번호를 한번에 가져올 경우 핸드폰 컬럼에서 번호만 복사하여(+C) 수신자 리스트(전송대상) 안에 붙여넣기를 하여(+V) 선택주소 담기 버튼을 누르면 수신번호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1.2 상용메시지 관리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 문구를 미리 등록하여 발송할 때마다 필요한 SMS 문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공개로 해놓으면 사용자도 공개 문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를 입력한 뒤 등록 버튼을 누르면 새 상용메시지로 등록됩니다.
등록된 메시지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경우에는 문자 하단의 수정/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등록/수정할 때, 관리자의 경우에는 작성한 문구를 일반사용자에게 공유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전송할 상용메시지 본문을 클릭하면 전송 메시지에 내용이 들어갑니다.
 
3장 문전송내역관리

전송관련 예약발송과 오류발송에 대한 관리 내역입니다.
전송이 끝난 SMS내역은 전송결과에서 보여집니다.


1. 예약전송 관리
 
문자전송할 때 예약발송으로 설정한 SMS를 발송되기 전까지 관리합니다. 그룹명과 SMS내용에서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상세내역이 보입니다. (그룹명은 개별발송의 경우 구성원리스트,
일반그룹의 경우 그룹설명이 나타납니다.)
예약관리에서 취소 버튼을 누르면 발송이 취소됩니다. (예약시간 전에만 가능합니다.)
 

 
2. 오류내역 관리
 
발송 중 오류발송에 대해 조회 및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체크 건에 대해서만 재발송할 수 있습니다.)
 

 
4장 전송결과


1. 전송결과 관리
 

전송된 SMS 결과를 성공/실패로 나누어 조회 및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세전송리스트를 조회할 경우에는 건수(총발송 건수 제외)를 누르면 상세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룹명과 내용에서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상세내역이 보입니다.
  (그룹명은 개별발송의 경우 구성원리스트, 일반그룹의 경우 그룹설명이 나타납니다.)
- 월별 조회에서 해당 년/월을 선택한 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월별 전송결과 조회가 가능합니다.
- 상세검색에서 이름/아이디/SMS내용으로 해당 회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5장 주소록

1. 주소록 관리
 
1.1 폴더 관리
 

폴더목록은 사용자ID명으로 된 기본 폴더와 관리자가 공유한 폴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폴더 생성, 수정/삭제 권한은 관리자에게만 부여됩니다.
 
 
 
1.2 그룹 관리
 
(1) 그룹정보

 
그룹관리에서 그룹명을 누르면 그룹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QL그룹의 경우 (수정 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SQL 그룹 등록/수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일반 그룹의 경우


 
 
 
(2) 그룹명 수정/그룹 삭제
 

그룹정보수정에서 그룹명 수정/그룹 삭제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 그룹으로 예약이나 발송중인 SMS가 있는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3) 그룹 등록

 
그룹 등록 방법은 엑셀주소 등록, 웹에서 주소 등록, 관리자가 등록해 준 SQL그룹 등록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엑셀주소 등록
파일로 업로드하여 그룹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CSV, TXT, XLS 형태의 파일을 지원합니다.
단, XLS는 Sheet1로 시트명이 되어 있는 하나의 시트만 읽어올 수 있습니다.
그룹명과 그룹설명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 버튼을 누르면 파일 업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PC에서 해당 파일(CSV : Excel에서 쉼표로 구분되게 저장, TXT : 지정구분자로 저장,
XLS : Sheet로 저장)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 버튼을 누르면 대체값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과 핸드폰은 필수항목으로 꼭 선택해야 합니다. 올린 파일에서 항목 중에 이름과
핸드폰 필드를 선택합니다.
[etc]항목은 성별, 부서, 나이, 지역 등 선택 항목을 쉬운 이름을 입력하고 해당 필드를 선택합니다.
선택사항이므로 안 적어도 상관없습니다.
업로드 항목에 첫째 행에 구분명 필드가 있는 경우 아래를 체크하지 않습니다.
다음 단계 버튼을 누르면 파일 실시간 업로드 체크 후 그룹 등록이 완료됩니다.
 
 


- 웹에서 주소 등록
웹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이름과 핸드폰은 필수항목으로 꼭 입력해야 합니다.
[etc] 항목은 성별, 부서, 나이, 지역 등 선택 항목을 쉬운 이름을 입력하고 해당 필드를 선택합니다.
선택사항이므로 적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등록할 그룹에 인원을 계속 추가하려면 아래 부분을
체크하고 등록완료를 누릅니다.
 

 
 
(4) 그룹 수정

 
SQL 그룹은 관리자 메뉴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일반 그룹의 경우 그룹 상세정보 화면에서
추가로 엑셀주소와 웹에서 추가로 등록/수정합니다. 추가 등록 방법은 그룹 등록 방법과
동일하게 파일/웹으로 추가합니다.


 
 
-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 체크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중복된 번호들이 삭제됩니다.
 
2. 수신거부 관리
 
수신거부를 신청한 회원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다르더라도 핸드폰 번호가 수신거부 리스트에 있으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 수신거부 등록 : 수신거부번호를 웹에서 하나씩 입력합니다.
 

 

6장 전송통계


1. 전체 통계
 
전체 사용자의 발송 통계를 검색된 일자별로 보여줍니다.
총 전송건수와 성공건수, 실패건수로 나누어지고, 리스트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하기
목록